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바로가기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체확인증을 발급받는 이유는 상대 계좌에 돈을 입금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입니다. 평상시에는 쓰이는 경우가 많지 않지만, 주로 중고거래 사기를 당했을 경우에 증거자료로 제출하거나, 내가 상대방에 입금했다는 것을 증명하기 원할 때 주로 사용됩니다.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섬네일

Contents

이체확인증 이란?

이체확인증은 송금확인증, 입출금거래내역서, 이체상세내역 등으로 불리며, 은행에서 입/출금 혹은 계좌이체 내역이 기록되어 있는 서류를 의미합니다. 입/출금자의 이름, 계좌번호, 금액, 시간 등 상세하게 기록되어 있어 법적인 참고 자료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PC에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이체확인증 발급 순서(PC)

  1. 하나은행 웹사이트 접속
  2. 메뉴 ▶ 이체 탭 ▶ 계좌이체내역조회
  3. 공인인증서 로그인
  4. 조회기간 설정 ▶ 조회
  5. 이체확인증이 필요한 이체내역 선택 ▶ 이체확인서 클릭

PC에서 이체확인증을 발급 받으려면 하나은행 웹사이트로 접속해야 합니다. 하나은행 웹사이트는 아래 버튼을 누르면 바로 접속됩니다.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PC 방법

상단의 이체 탭을 선택하고 하단의 이체 결과조회 탭에서 계좌이체내역조회를 클릭하면 공인인증서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공동인증서 혹은 공인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한 후 내 계좌의 모든 입/출금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조회일자가 기억나지 않을경우 조회기간의 대략적인 날짜를 선택한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해당 기간동안 거래한 내역들이 모두 조회됩니다.

출력할 이체내역을 찾았다면 선택한 후 하단에 이체확인서 버튼을 클릭하면 인쇄됩니다.

모바일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방법

이체확인증 발급 순서(모바일)

  1. 하나원큐 모바일 앱을 시작합니다 ▶ 메뉴
  2. 조회/이체 메뉴 ▶ 이체내역
  3. 이체확인증이 필요한 이체내역 선택
  4. 하단에 이미지 저장 클릭

모바일을 통해 하나은행에서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으려면 하나은행의 공식 앱인 하나원큐 앱을 다운 받아야 합니다. 하나원큐 앱은 아래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하나원큐 앱 다운로드(안드로이드)
하나원큐 앱 다운로드(IOS)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발급 모바일 방법

하나원큐 앱 실행 후 하단에 전체 메뉴를 선택한 다음 조회/이체 탭에 이체내역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이체확인증을 저장할 해당 이체 내역을 선택하면 해당 이체내역에 대한 상세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하단에 이미지 저장을 통해 이체확인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저장된 이미지는 갤러리 폴더에 저장됩니다.

하나은행 이체확인증 법적 효력

하나은행 이체확인증은 직인이 있어야만 법적 효력이 있습니다. PC에서 발급 받을 경우 직인이 찍혀있지만, 모바일에서 발급 받을 경우 직인이 생략됩니다. 모바일은 참고용으로 사용하시면 되며, 만일 법적 효력이 있는 이체확인서가 필요하다면 PC를 통해 발급 받거나, 가까운 하나은행 대리점에 방문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

조회수 높은 TOP5

✅ 최대 200만 원 환급!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 국민연금, 고용보험료 국가에서 지원하는 두루누리 지원금 신청 방법

✅ 올해 말까지 신청 가능한 정부에서 지원하는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 알아보기

✅ 신분증 없을때 대처하는 꿀팁(편의점, 공항 등)

✅ 침수차 구별법 따라하기 쉬운 8가지 방법